여행기

웹진

상담신청

여행기

‘영화 속 그 장면’과도 같은 여행지 미국 LA

인쇄

목록

조회수 436

미주/라스베가스

'영화 속 그 장면'과도 같은 여행지

미국 LA

신이 할리우드로 상징되는 엔터테인먼트의 도시, 미국 LA는 별다른 수식어가 필요 없는 세계적인 관광 명소다. 테마파크에서 마치 영화 속 한 장면인 듯 각종 체험을 해보고, 헐리우드 시내에서는 세계적인 영화배우들의 숨결을 보다 가까이 느껴 볼 수도 있다. 대중문화를 사랑하는 여행자라면, 적어도 한 번쯤은 소망하는 여행지라 아니할 수 없겠다.

미국을 상징한다고 해도 과언이 아닐, 세계 최고의 테마파크 중 하나로 손꼽히는 유니버설 스튜디오 할리우드. LA와 인접한, 실제 유니버설 스튜디오가 자리한 소도시 유니버설시티에 1964년 세워진 이곳의 각종 놀이시설들은 매해 새롭게 선보이는 유니버설사의 '신상' 영화들에 발맞춰 꾸준히 업데이트되고 있다. 4D 극장과도 같은 다소 얌전한 체험거리에서부터 후룸라이드, 롤러코스터 등의 역동적인 즐길거리까지 한데 모여 있어 아이들은 물론이려니와 연인, 가족 등 남녀노소 누구나 만끽할 수 있는 다양한 즐거움을 제시한다. 게다가 유니버설 스튜디오는 단순한 놀이기구 이상의, 극장에서 관람했던 영화들과 유사한 환경을 제공한다는 점도 매력이다.

유니버설 스튜디오의 테마를 가장 제대로 구현하는 스튜디오 투어는 빼놓을 수 없는 추천코스. 우리나라에서 가까이는 일본에서부터 세계 각지에 유니버설 테마파크가 있지만, 다양한 영화세트장을 그대로 옮겨오거나 그대로 복원한, 세계 최대 영화세트 스튜디오 중의 하나를 둘러볼 수 있는 스튜디오 투어는 오직 이곳 유니버설 스튜디오 할리우드에서만이 체험할 수 있는 어트랙션이기 때문. 버스를 타고 약 50분이 소요되는 넓은 부지를 이동하면서, 각 영화에 대한 뒷이야기를 듣고 상식을 넓혀가는 재미가 쏠쏠하다.

유니버설 스튜디오 '출신' 영화들과 연계한 다양한 탈것들은 범위가 다양하니 그야말로 취향에 따라 골라 탈 수 있다. 최근에 단연 가장 인기를 끄는 유니버설 스튜디오의 핫 어트랙션은 해리포터 테마관일 것이다. 영화 원작으로도 큰 인기를 끌었던 만큼 현실세계에서도 만만치 않은 인내력을 발휘해야 입장이 가능하다.

이곳에 왔다면 영화와 관련된 기념 사진을 남기는 것은 필수 코스라 하겠다. 유니버설 스튜디오는 영화테마파크답게 곳곳에 해리 포터, 슈렉 등 유명한 영화들의 포토세트를 마련해 두거나 다양한 인기 영화 캐릭터들이 기념사진 및 셀카를 찍을 수 있게 포즈를 취해 준다. 할리우드라는 이름 자체만으로도 영화라는 단어가 자연스레 연상될 만큼 자타공인한 영화의 산실이라 할 수 있다. LA 할리우드 시내에 위치한 코닥 극장은 2002년부터 아카데미 전용 시상식장으로 지정돼 더욱 유명해졌다. 극장 앞에는 아카데미의 상징인 레드 카펫이 깔려 있으며, 내부에는 아카데미 수상작들의 이름이 현판에 새겨져 걸려 있다.

할리우드 하면 떠오르는 또다른 상징인, 핸드프린팅이 전시돼 있는 차이니즈 극장은 연중 내내 영화팬들이 진을 치고 있는 터라 그냥 지나칠래야 지나칠 수 없는 세계적인 관광명소 중 하나다. 차이니즈극장 앞에는 세계적으로 유명한 할리우드 스타 및 감독들의 핸드 및 풋프린팅이 빼곡해 관광객들의 포토샷으로 사랑받고 있다.
차이니즈 극장 앞 명예의 전당도 명물이다. 영화배우, 가수 및 대중예술인들의 이름이 새겨져 있는 명예의 전당은 반짝이는 금빛의 별모양으로 할리우드를 영화의 메카로 지칭하기에 손색이 없는, 대표적인 아이콘 중의 하나다.

오경연

여행을 테마로 글을 쓰고 사진을 찍어 온 지 상당한 시간이 흘렀음에도, 여전히 여행 중인 생활여행자. '출국'과 'The Days of Wine and Roses'를 들으며 낯선 공간을 헤매는 것을 즐긴다.

신혼여행박람회

좋아요
15

목록

별점

등록

등록된 코멘트가 없습니다.

목록